카톡상담
번호 181
제목

얼짱도 좋지만 이것만은 피하세요

미국 경제의 침체 우려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워지려는 사람들의 행렬은 계속되고 있다.  

미국성형외과의사협회(ASPS)에 따르면 지난해 성형수술 건수는 1천200만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abc 뉴스 인터넷판은 7일 성형수술 열풍 속에서 피해야할 성형수술 10가지를 소개했다.


’리포디졸브(Lipodissolve)’라고 불리는 지방분해 시술이 대표적. 리포디졸브는 화학물질을 주사해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분해,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하지만 성형외과의사 등 일부 전문가들은 ’가장 무분별한 시술’이라며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리포디졸브 시술은 지방 분해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의 안전성은 물론 어떤 과정을 거쳐 지방이 분해되는지가 규명되지 않아 브라질 등 일부 국가에서는 금지된 상태. 

뉴욕 브루클린 소재 ’마몽드 메디컬 센터’의 성형외과의사 맬컴 로스는 리포디졸브 시술이 “효과가 있다는 단 한 건의 과학적 연구도 나와있지 않다”면서 시술의 효과 및 안전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발(foot) 성형도 전문가들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미국 발,발목 정형외과 협회’의 글렌 페퍼 회장은 “감염, 신경 손상은 물론 발가락이 장기간 부어오르거나 걷을 때 통증을 느끼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필러(filler) 시술도 도마에 올랐다. 주름이 많은 부위에 ’필러’라는 보형 물질을 주입해 주름을 없애는 시술. 주름개선 뿐만 아니라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 때에도 이용된다. 


현재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보형 물질은 시간이 지나면 모두 피부에 흡수돼 버린다. 지속시간이 짧지만 그만큼 부작용 등도 영구적이지 않다. 문제는 아쿠아미드, 액체 실리콘 등 ’영구적인’ 보형 물질을 주입할 경우. 영구적인 보형 물질을 사용할 경우 부작용 역시 영구적일 수 밖에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이 밖에 필러 등 보형 물질을 이용한 가슴 확대, 다리 늘리기, 엉덩이 이식, 화장 대용 문신, 쳐진 가슴 교정술(mastopexy)과 유방 확대술 동시 시술, 얼굴 지방흡입 등 지나친 얼굴 성형, 미숙련 의사에게 시술 받는 것 등이 반드시 피해야할 성형수술로 꼽혔다.
   
 
  409 [주름개선] 주름을 방지하고 다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밴드 'O…  
  408 [여드름] 미국 시장 철수한 ‘여드름약', 우리나라에서는?  
  407 [비만/다이어트] 커피 속 설탕이 당분 섭취 '주범 1위'  
  406 [건강관리] 오메가3·6·9 건강 기름칠하는 황금률을 지켜라  
  405 [여성질환] 부종에 대하여  
  404 [소아질환] 감기에 대하여  
  403 [소아질환] 동의보감에 따른 전통적인 육아법  
  402 [소아질환] 수유금기 (Contraindication of breast feeding)  
  401 [소아질환] 전통적인 모유 먹이기법  
  400 [비만/다이어트] 살 빼려면 향내 강한 음식 먹어라  
  399 [비만/다이어트] 살이 찌는 부위는 생활습관에 따라 다르다?  
  398 [한방성형] 매선침치료 주름 개선 효과 입증  
  397 [비만/다이어트] 유형별 뱃살빨리빼는법과 나만의 뱃살빨리빼는법 찾기!  
  396 [여드름] 여드름이 진화하면 '다발성 낭종'된다  
  395 [주름개선] 주름살을 없애는 손쉬운 방법 8가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