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상담
번호 304
제목

여름 노화, 수분공급이 중요!!!

흔히 추운 겨울에 피부 고민을 가장 많이 하기 쉽지만 사실상 피부가 가장 급속히 늙는 계절은 바로 여름이다.

뜨겁고 강렬한 자외선과 냉방기 사용으로 인해 건조해진 실내 공기, 태닝과 잦은 샤워로 인한 피부의 수분 손실 등 여름철 피부는 이중 삼중으로 공격받는다. 그래서 여름철 피부는 땀과 피지로 인해 겉은 번들거리지만 피부 속은 건조해지기 쉽다. 게다가 올해는 예년에 비해 일찍 찾아온 무더위가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하니 피부를 더욱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철저한 전략이 필요하다.

피부노화는 자연노화와 자외선노화가 더해져 진행되는데, 연령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자연 노화의 비중이 20%라면,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가 80%를 차지한다. 게다가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는 자연적인 노화보다 진행 속도가 4배나 빠르다.

특히 여름은 높은 기온과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수분을 잃고 쉽게 건조해져 주름을 유발하여 피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계절이다. 게다가 휴가 등으로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기 쉽고, 그러한 자외선의 영향으로 피부 노화가 두 배 이상 일어날 수 있다.

기온과 습도가 모두 높은 여름에는 물 세안과 샤워를 자주 하게 된다. 하지만 너무 잦은 물 세안과 샤워는 오히려 피부의 수분이 빠져 나가 건조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에어컨 등의 냉방기 사용으로 인한 건조한 실내 환경 역시 피부 건조의 원인이다. 따라서 여름노화를 대비하는 핵심은 바로 수분 공급! 이 때 피부 표면에만 수분을 더할 것이 아니라 피부 깊은 곳부터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에는 왕성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가 번들거리기 쉬운데 이런 경우에도 피부 속은 건조한 상태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수시로 물을 마셔 체내의 수분을 보충하고, 세안 후에는 꼭 수분 제품을 발라 피부의 겉과 속에 모두 수분을 채우고, 유수분의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409 [주름개선] 주름을 방지하고 다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밴드 'O…  
  408 [여드름] 미국 시장 철수한 ‘여드름약', 우리나라에서는?  
  407 [비만/다이어트] 커피 속 설탕이 당분 섭취 '주범 1위'  
  406 [건강관리] 오메가3·6·9 건강 기름칠하는 황금률을 지켜라  
  405 [여성질환] 부종에 대하여  
  404 [소아질환] 감기에 대하여  
  403 [소아질환] 동의보감에 따른 전통적인 육아법  
  402 [소아질환] 수유금기 (Contraindication of breast feeding)  
  401 [소아질환] 전통적인 모유 먹이기법  
  400 [비만/다이어트] 살 빼려면 향내 강한 음식 먹어라  
  399 [비만/다이어트] 살이 찌는 부위는 생활습관에 따라 다르다?  
  398 [한방성형] 매선침치료 주름 개선 효과 입증  
  397 [비만/다이어트] 유형별 뱃살빨리빼는법과 나만의 뱃살빨리빼는법 찾기!  
  396 [여드름] 여드름이 진화하면 '다발성 낭종'된다  
  395 [주름개선] 주름살을 없애는 손쉬운 방법 8가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