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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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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어있는 살 부위별 셀프 공략법

숨어있는 살 부위별 셀프 공략법



타월 이용한 등살 슬리밍

1 의자에 앉아 타월을 등 뒤로 돌리고 타월의 양끝을 꼭 잡는다.
잠시 동안 힘을 주고 타월을 좌우로 잡아당긴다.

2 양손으로 타월의 양끝을 잡고 왼손은 뒤로 올리고 오른팔은 위로 쭉 편다.
숨을 내쉬면서 타월을 서로 잡아당긴다. 다시 방향 바꾸어 10초 정도 잡아당기기를 반복한다.





엉덩이 탄력 기르는 운동

누워서 두 다리를 바닥과 직각이 되게 들어올린다. 양쪽 다리를 최대한 크게 앞뒤로 교차하기 20회 반복. 잠시 다리를 내리고 휴식을 취한 후 다시 양다리를 좌우로 벌리기 20회 반복.


엉덩이살 빼주는 림프 마사지

의자에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엉덩이가 펑퍼짐하다. 엉덩이에 림프 마사지를 해주면 수분과 노폐물이 배출되어 날씬한 엉덩이를 만들 수 있다. 엉덩이 위쪽에 양손을 대고 피부를 움직이듯 마사지하여 림프액의 흐름을 허벅지로 유도한다. 엉덩이 아래는 손가락 끝을 아래로 향하게 대고 허벅지 안쪽으로 살을 모으듯 손가락을 움직이며 문지르기 반복.





발가락 꼼지락거리기

엄지발가락은 앞쪽으로, 나머지 네 발가락은 반대 방향으로 힘주어 구부린다. 다시 엄지와 나머지 네 발가락을 반대로 교차시킨다. 이렇게 발가락 운동을 하는 것은 발가락 끝의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부종을 없애주는 데 효과적인 요가법.


발부기 없애주는 림프 마사지

1 발가락과 발가락 사이에서 발등 쪽으로 이어지는 근육 같은 부분을 한 가닥씩 꾹꾹 누르면서 부드럽게 자극한다. 발바닥을 바닥에 대고 발등을 마사지한다.
2 발의 가운데 부분을 한 손으로 잡고 다른 한 손으로 주먹을 쥐고 바닥의 움푹 팬 중앙 부분을 때리는 기분으로 두드린다.






옆구리 펴기 운동

두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린 다음 한쪽 손에 덤벨을 쥐고 다른 쪽 손은 머리에 가볍게 댄다. 천천히 덤벨 잡은 쪽 어깨를 아래로 내려 옆구리가 땅기는 느낌이 들도록 자세를 잡는다. 그대로 10초간 자세 유지 후 바로 섰다가 다시 굽히기 반복. 덤벨을 반대쪽 손에 쥐고 다시 한 번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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