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비만 예방, 2살 때부터 시작해야 효과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비만] 소아 비만 예방, 2살 때부터 시작해야 효과

청아연한의원 조회 : 1,783
비만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바 이로 인해 당뇨병등 각종 대사증후군 발병율 역시 크게 증가할 것이라는 우려감 역시 커지고 있다.

5일 버지니아소아병원 연구팀은 이 같이 급증하고 있는 소아비만을 막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2살일 때 부터 소아비만이 되는 것을 막는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아이들이 2살 일 때부터 식습관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아이들이 비만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일단 8세가 되서 이 같은 노력을 기울이면 이미 비만이 되는 것을 막기에는 늦는다"고 밝혔다.

평균 연령 12세의 111명의 과체중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결과 비만인 아이들은 생후 3달 부터인 영아기 부터 정상 체중인 아이들에 비해 평균 매달 체질량지수가 0.08 가량 과도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아이들 중 절 반 이상이 2살이 됐을시 과체중이 되었으며 90%는 5번째 생일전 과체중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가족력과 영아기 식습관, 운동습관등 어떤 인자가 이 같이 영아기등 조기에 비만을 유발하는지를 규명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