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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안(童顔) 피부를 위한 12가지 충고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피부정화] 동안(童顔) 피부를 위한 12가지 충고

청아연한의원 조회 : 1,945
1. 비록 하루종일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 앉아 있는다하더라도 선스크린은 필수. 자외선은 피부노화를 부르는 최대의 적이다. 매일 SPF30 이상의 선스크린을 바르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2. 첫째도 수분 공급! 둘째도 수분 공급! 젊은 피부의 핵심은 바로 촉촉함에 있다. 수분 크림과 에센스 등으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노력할 것.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스크럽을 할 때에는, 반드시 샤워 후 얼굴이 촉촉해진 상태에서 실시하는 것이 좋다. 

3. 아이크림은 넷째 손가락으로 바르자. 눈가 주름을 막기 위해 꾸준히 아이크림을 바를 필요가 있음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주의할 점은 가장 부드럽고 힘이 약한 손가락을 사용하는 것이다. 힘이 실시는 검지로 바를 경우 오히려 눈가 피부를 자극할 염려도 있다. 

4. 레틴-A(Retin-A), 타조락(Tazorac), 레노바(Renova)- 순수 비타민A인 레티놀의 활성 형태인 레티노인산(retinoic acid)의 세가지 형태인 이 성분들은 피부 노화 방지, 주름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 노화가 진행중이라면 이같은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사용해보자.

5. 어떤 이들에게는 레티노인산이 지나치게 자극적일 수 있다.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붉게 변하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자극이 덜한 레티놀 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레티놀 역시 주름 개선에 있어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성분이다. 


6. 초콜릿, 쿠키, 아이스트림 등 설탕이 들어간 음식을 멀리 하자. 설탕은 피부조직을 이루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퇴화를 촉진하고 글리케이션(glycation)이라는 피부세포 파괴 작용을 유발한다.

7. 충분한 수면. 피부는 당신이 잠든 사이 재생 작업에 돌입한다. 수면 시간이 단축될수록 피부 재생의 기회가 줄어드는 셈. 수면 부족으로 주름과 탄력 저하, 처짐 현상 등이 심화될 수 있다.

8. 오메가-3,6,9과 같은 필수지방산을 보충제로 섭취하자. 건강에 유익할 뿐 아니라, 피부 탄력과 생기 증진에 도움이 된다. 등푸른 생선과 야채같은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매일 연어 구이만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 보충제를 활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9. 눈두덩이가 부어올라 고민이라면 아이크림을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혀 사용해보자. 차가운 기운은 붓기를 제거하는데 확실한 효과가 있다. 


10. 펩티드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쓸 것. 펩티드는 피부가 자연적으로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자극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피부를 비단처럼 부드럽게 만들고 피부톤을 밝게 만드는 효과도 뛰어나다. 

11. 당신이 흡연자라면, 선스크린을 열심히 챙겨바르기보다는 담배를 끊는 것이 더 시급하다. 태양보다 흡연으로 인한 피부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12. 바람과 추위가 피부의 수분을 앗아간다. 겨울에는 기초화장 뒤 반드시 수분크림을 덧바르고 메이크업을 시작하도록 하자. 건조함은 바로 피부 노화로 이어진다. 건조한 실내에서는 스프레이로 자주 수분을 공급해 줄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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