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30대, 모공이 넓어 고민이세요?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모공잡티흉터] 아름다운 30대, 모공이 넓어 고민이세요?

청아연한의원 조회 : 1,845
3, 4세 연년생 아들을 둔 주부 조모(34)씨. 날씬한 몸매에 뛰어난 패션감각 덕분에 아직도 밖에 나가면 아가씨 소리만 듣는 그녀다. 하지만 실은 남모를 고민이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매끈하고 탱탱하던 피부는 간 데 없이 거울 속에는 피로하고 지쳐보이는 얼굴만 보인다. 가장 큰 주범(?)은 뽕뽕 구멍처럼 뚫려있는 모공과 탄력 잃은 피부결이다. 

20대 중반부터 시작된 피부노화가 모공 내벽을 이루고 있는 콜라겐 섬유와 탄력섬유를 변성, 감소시켜 피부 탄력을 떨어뜨렸다. 모공 입구 피부를 처지게 해 모공을 더욱 넓어보이게 만든 것이다. 

시중에 모공축소를 내세운 수많은 화장품들이 나와 있지만 어디까지나 모공을 더 넓어지지 않게 예방해주는 효과 정도만 기대해야 할 것이다. 이미 넓어져버린 모공축소를 위해서는 본격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그러나 바쁜 현대생활 속에서 며칠간 세안을 못하거나 집에서만 지낼 수는 없다.

그래서 최근에는 넓어진 모공을 축소해 주면서도 일상생활,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을 만큼 소프트하고 편리한 치료들이 많이 나와 있다.

여기에 앞으로 더 이상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피지를 조절해주는 지성피부용 세안제 및 홈케어 제품들을 꾸준히 사용하고, 적절한 각질제거, 피부의 청결 유지, 여드름 치료가 꼭 필요하다. 피부노화 예방을 위해 UVA와 UVB를 고루 차단해주는 선스크린 제품의 사용을 1년 365일 생활화 하여야 할 것이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