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슴성형,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한방성형] 가슴성형,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베짱이 조회 : 1,832
"여성을 대표하는 신체부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부위는 가슴일 것이다. 실제로, 여성들의 신체고민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빈약한 가슴이라고 조사된 바가 있다. 볼륨 감 넘치는 봉긋한 가슴은 여성 신체의 대표적 상징이며, 또한 여성의 자존심이라고도 할 만큼 여성에게는 피할 수 없는 고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평소 작은 가슴으로 인해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고 남들 앞에서 위축된다는 회사원 김혜원(28)씨는 심사숙고 끝에 가슴수술을 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각종 매체를 통해 가슴성형에 대해 알아보던 중 부작용에 대한 사례를 접하고 깊은 걱정으로 작은 가슴으로 인한 콤플렉스 이상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여성의 원초적인 본능과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은 늘 공존하고 있기 때문에 수술 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지식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사실 가슴 확대술은 이론만큼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우리의 신체는 외부물질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려 하기 때문에 인체에 외부물질이 들어오면 그 주위에 피막이라는 얇은 막이 형성된다. 그런데 이 피막이 과도하게 발달하면 보형물을 조이고 딱딱해지는 수가 있는 데 이것을 이른바 '구형구축'이라고 불린다. 가슴 확대술의 부작용은 대부분 이 구축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 데 구축 현상의 원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보형물 주변에 피가 고이는 현상이다. 즉, 절개 수술로 인해 발생한 출혈이 밖으로 나오지 않고 보형물 주변으로 흘러 들어가 발생하는 현상이다. 

구형구축의 경우 현재의 의학기술로는 100%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예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구형구축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가슴 마사지다. 실밥 제거 후 보형물을 중심으로 주무르면 된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지만 수술 후 통증으로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픔을 참고 마사지를 시도한다면 피막 형성을 막고, 구형구축으로 인한 통증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또한 마사지를 함으로서 보형물이 본인의 가슴처럼 자리 잡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술 후 6개월까지는 마사지를 충분히 해줘야 한다. 또한 전문의와의 상담으로 올바른 마사지법을 배우는 것이 현명하다. 

또 다른 대표적 부작용으로는, '보형물 파열'을 말할 수 있는 데, '보형물 파열'은 식염수 팩에서 흔히 나타난다. 보형 물을 채우고 있는 식염수가 흘러나와 크기가 줄기 때문에 육안으로나 느낌으로 쉽게 알 수 있다. 식염수는 체내흡수 후 소변으로 배출되므로 큰 문제는 없지만 파열된 보형물은 재수술로 제거해야 한다. 

이밖에 피부가 얇아지는 현상, 올바로 유착되지 않는 비대칭 되는 현상 등의 다른 부작용들의 사례가 있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