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mm의 마법' 얼굴선이 확 달라졌어요!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피부정화] '1mm의 마법' 얼굴선이 확 달라졌어요!

청아연한의원 조회 : 2,015
[칼 안대고 동안만들기] 묵은각질 벗기지 말고 잠재워야

얼굴지압점 꾹꾹 혈액순환 촉진… 자기전 콜라겐 수면팩 '탱탱'
오랫동안 활동을 쉬다 복귀한 연예인을 두고 턱을 깎았다느니 보톡스를 맞았다느니 소문이 돌곤 한다. 하지만 이들은 하나같이 성형설에 대해 부인한다. 과연 믿어도 될까?
얼굴라인은 단 1mm만 바뀌어도 마치 성형한 듯한 효과를 준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 생긴 미세한 변화가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도 있다.

집에서도 꾸준히 관리하면 손쉽게 1mm를 조절할 수 있으며, 이 미세한 차이가 한층 어려보이는 외모를 만든다. 성형한 듯 작은 얼굴 만드는 '1mm 뷰티비법'을 알아봤다.

▲ 묵은 각질 잠재우기= 1mm 관리의 첫 단계는 피부표면에 남아있는 각질을 없애는 것. 다음 단계로의 효과적인 진행은 각질 관리에 달려있을 정도로 중요하다. 다만 무조건 각질을 벗겨내는 것보다 각질 자체를 잠재우는 것이 좋다. 지나친 각질제거는 피부의 피지막을 손상시킬 수 있다.

머드팩, 필오프 타입의 팩보다는 피부에 잘 흡수되고 수분과 영양까지 줄 수 있는 에멀전 타입의 팩을 사용한다. 특히 피부의 해독작용을 돕는 순금이 함유돼 있거나,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한 카카오ㆍ아로마 성분이 함유된 팩을 추천한다. 세안 후 에멀전 타입의 팩을 얼굴 전체에 두껍게 바르고 15~20분 후 물세안을 하거나 티슈로 가볍게 닦아낸다.

▲ 피부 운동 시키기= 원활한 신진대사는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므로 피부도 쉬지 말고 운동시켜야 한다. 나이가 들면 피부의 엘라스틴과 콜라겐 성분이 빠져나가면서 피부가 처진다. 또 저작운동으로 턱 근육이 발달하고 쓰지 않는 근육은 작아지면서 얼굴형도 변한다.

이 같은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방법으로 '호리병 마사지법'을 추천한다. 마사지를 하기 전 스팟 코렉터를 발라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 부위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는 관자놀이->눈앞머리->콧볼->귀 뒤의 순서로 지압점을 눌러준 다음, 이마->눈가->팔자주름->턱라인->목의 순서로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려주듯 마사지하면 자연스럽게 피부운동이 된다.

▲ 피부에 탱탱한 탄력주기= 피부에 각질을 잠재우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켰다면 탱탱한 피부로 관리해야 한다. 빠른 시간 안에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기 위해선 피부관리실에서 주로 하는 '스티키 마사지'를 이용한다. 이는 1985년 이탈리아 주르지아 주미노에 의해 개발된 마사지법으로 끈끈한 크림을 발라 피부를 두드려주거나 늘려 탄력을 주는 것이다.

콜라겐이 함유돼 탄력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제품은 두드릴 때마다 실처럼 나오는데, 이 내용물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주름 및 탄력관리에 도움을 준다. 집에서도 이와 비슷한 제품인 패팅 필러 등을 활용, 피부에 펴 바른 후 손바닥을 이용해 두드려준다.

▲ 피부에 충분한 영양주기=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피로가 누적되면 눈두덩이나 턱선이 부풀어올라 예쁜 라인이 사라지고 피부가 푸석푸석해진다. 따라서 피부가 되살아나는 시간인 밤을 이용해 피부관리를 해준다.

취침 전 평소 바르던 기초화장품을 영양크림까지 모두 바른 후 콜라겐과 영양 성분이 듬뿍 함유된 수면팩을 바른다. 수면팩을 바르고 잔 다음날 아침에는 피부가 촉촉하고 탱탱해지며 라인도 슬림하게 정리된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