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형별 기미의 한방 치료법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피부정화] 유형별 기미의 한방 치료법

청아연한의원 조회 : 2,026
피부는 오장 육부의 거울이라고 흔히 한방에서는 이야기합니다. 그만큼 내부 장기의 이상이 피부에 여러 가지 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이지요. 위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볼에 여드름이 많이 나기도 하고. 신장이 약하거나 혹은 생리시에 나타나는 여드름은 턱에 많이 나타나는 것도 그러한 맥락이라고 할 것입니다.
기미 또한 이러한 내부의 이상에 의하여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내부 장기의 이상이나 흐름이 잘못될 경우 생기는 것이지요. 이러한 기미는 그 원인을 자세히 살펴보고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그러한 사항을 간단히 적어보면

첫째로, 눈 밑과 눈 주위에 기미가 유독 많다면

눈과 눈 주위에 기미는 대체로 정서적인 스트레스가 누적이 되어 간 기능이 떨어지면 기가 울체되고 그 기운이 얼굴 부위로 올라가 정상적으로 피부에 영양분 공급이 안 되어 생기는 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대개 속이 메스껍고 어지러우며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소변이 잦고 가끔 명치 부분에 통증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라면 수험생들이나 직장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들이 이러한 기미가 많이 나타나겠지요.

둘째로, 광대뼈 주위에 기미가 많다면

산후에, 위장 장애가 있을때, 비만 환자등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대체적인 원인은 음식조절을 못해서 그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셋째로, 콧등에 자꾸 기미가 생긴다면

콧등에 기미가 자꾸 생기면 비위가 좋지 않은 것으로 소화 장애, 변비, 설사. 속 쓰림, 트림, 더부룩한 증상, 등이 많은 사람에게 생긴다 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맵고 뜨거운 것을 과식하면 비위에 습열이 많아지는데 이것이 얼굴 부위로 올라오는 것입니다. 대체적으로 이러한 것은 코에 먼저 생기기 시작하여 입이나 코쪽으로 번지는데 그 특징이 있습니다.

넷째로, 양 뺨에 기미가 생긴다면

양 뺨에 기미가 생기는 것은 그리 흔하지는 않습니다. 대개 바람, 온도, 습도등에 피부가 적응을 못할시 생긴다고 바라봅니다.

흔히 우리는 기미 치료에 대하여 한가지 방법만을 적용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기미의 원인이 여러가지인만큼 그 치료법도 다양하여야 하지요. 일단 내부 장기의 이상에서 생기는 것이라면 한약 요법으로 그러한 것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피부에 올라온 기미 및 트러블 등은 재생관리. 기미 미백 요법등을 혼합하여 없애는 것이 좋다고할 것입니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