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2,30대 여성도 울린다!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두피탈모] 탈모! 2,30대 여성도 울린다!

상담실 조회 : 1,595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몸매 못지않게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첫인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2,30대 젊은 여성들이 탈모로 인해 고민하는 경우가 부쩍 늘었다. 20대 초반에 벌써 탈모 걱정이 시작됐다면 10년 후를 생각해서라도 빠른 치료가 필요한데 탈모치료라는 것은 탈모를 방지하고 발모를 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탈모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앞으로 어떠한 예후를 가지는지, 그리고 어느 정도 치료 할 수 있는지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다.

Q. 집안에 유전적인 요인도 없고 아직 20대인데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뭔가요?
유전적인 원인이 없는데도 갑자기 탈모가 생긴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것일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젊은 탈모환자가 늘어나는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인데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관이 축소되면서 모근의 크기가 작아지고 영양공급이 좋지 않기 때문에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또 그 스트레스가 탈모를 더욱 악화시키는 악순환을 반복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뿐 아니라, 흡연, 패스트푸드나 고기를 많이 먹는 것도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답니다.

Q. 언제 시작하는 것이 탈모 치료에 효과적일까요?
탈모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치료 시기입니다. 조기에 치료 하는 게 치료 효 과가 좋기 때문인데요, 머리가 많이 빠졌다기보다는 머리가 조금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졌다는 느낌이 드는 그런 시점이 탈모 치료에 좋은 시점입니다.
대개 남성은 앞쪽 머리가 더 먼저 빠지고 가늘어지지만 여성에선 전체 머리카락에서 한꺼번에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탈모는 바로 이때, 초기에 치료를 하면 90% 이상 진행이 멈추거나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기도 한답니다.

Q. 몸의 기력이 약해도 탈모가 오나요?
몸의 전반적인 기력이 약해져서 생기는 탈모를 기력저하형 탈모라고 합니다. 몸 전체의 기력 저하를 떠안고 있는 장부가 신장인데요, 신장이 약해지면 피로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과로, 과식을 자제하고, 흡연과 지나친 음주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은 새벽에 쉬는 사이클을 가지고 있으니 밤에는 되도록 일찍 잠자리에 들고 동시에 한약요법을 이용해 신장을 보하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신장이 약화된 경우도 많으니까 생활패턴을 정상적으로 바꾸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