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뚤어진 내 얼굴, 알고 보니 만성 두통의 원인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안면성형] 비뚤어진 내 얼굴, 알고 보니 만성 두통의 원인

청아연한의원 조회 : 1,740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것이 '두통'이다.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한 긴장성 두통이 머리, 목, 어깨 등의 근육통과 함께 나타나곤 한다. 하지만 두통이 일시적인 증상이 아닌 만성적으로 나타날 경우, 혹시 이유는 다른 데 있을 수 있다.

신체 이상 증세의 원인은 종종 다른 곳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 얼굴에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나는 원인이 피부가 아닌 내과적 문제인 경우들처럼, 두통의 원인 역시 턱관절 장애로 인한 것일 수도 있다.

특히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과 같이 얼굴형이 변형된 경우, 위아래턱뼈가 안 맞는 부정교합으로 인해 턱관절 통증과 소리는 물론, 딱딱한 건 잘 씹지 못하는 턱 기능 장애, 틀니 낀 것 같은 발음 등 기능적인 고충을 겪어야 하는 환자들에게서 긴장성 두통 증세가 나타하곤 한다.

이런 경우 턱 관절 치료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턱 끝이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턱 뼈 자체의 볼륨이 다른 '좌우 안면비대칭'의 경우는 단순히 얼굴뼈의 길이나 크기의 차이만이 아니라 얼굴뼈 자체가 휘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 아래턱뼈를 이동시켜서 교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통 '안면비대칭' 환자들은 턱의 전반적인 중심선이 돌아가 있는 것뿐 아니라 코, 입의 위치까지 틀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치아의 부정교합이 동반된 경우가 많다.

안면비대칭, 두통 등 기능적 이상 뿐 아니라 성격 형성에도 영향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은 완벽하게 대칭을 이루진 않는다. 대부분 약간의 비대칭은 가지고 있지만, 육안으로 비대칭을 확인 할 수 있는 심한 '안면비대칭'의 경우엔 그 사람의 성격까지 모나거나 비뚤어지고 어눌한 사람으로 보는 편견 때문에 당사자가 겪는 사회적 불이익이나 심리적인 상처와 스트레스는 상당한 수준이다.

안면비대칭은 아래턱만 비대칭인 경우와 위아래 턱이 동시에 안면 비대칭인 경우가 있다. 또한 선천적으로 불균형한 경우와 잘못된 습관이나 충격으로 인한 후천적인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