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벽한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비만] 완벽한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

베짱이 조회 : 1,805

완벽한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




♣ leg type 1. 퍽퍽한 지방과다형 다리


다이어트의 적처럼 느껴지는 피하 지방은 실은 체온을 유지하고 뼈를 보호하는 쿠션 역할을 하는 꼭 필요한 존재이다. 이런 피하지방들은 콜라겐 섬유로 만들어진 상자 모양 속에 차곡차곡 담겨 있는데, 남자의 콜라겐 상자가 탄력 있는 마름모꼴인 데 비해 상자가 보다 길쭉한 타입인 여자들은 지방 세포 크기가 커지거나 수가 늘어나면 콜라겐 상자는 보다 쉽게 찌그러지면서 지방을 상자 위로 쏟아낸다. 그 결과 힘을 주었을 때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오랫동안 살이 가라앉아 있는 셀 룰라이트가 나타나는 것. 무엇보다 이런 셀룰라이트들은 운동을 통한 지방 연소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특수 지방이므로 지방 흡입이나 마사지 등의 직접 자극 요법을 이용해야만 한다. 또 비대한 지방 덩어리인 셀룰라이트가 형성되면 피부 속 혈액순환이 원활치 못해 노폐물이 많이 쌓이게 되므로 피부색도 점점 탁해진다.




♣ leg type 2. 딱딱한 근육형 다리

건강 미인이 각광받고 있는 지금은 근육이 적당히 붙은 탄력 있는 종아리가 오히려 더 매력적일 수 있다. 하지만 발목이나 종아리 중간 부분 근육이 심하게 튀어나오면 오히려 살찐 종아리보다 더 보기 싫을 수도 있다. 또 극심한 운동으로 허벅지 바깥 근육이 튀어나오면 팬츠를 입었을 때 다리 라인이 예뻐 보일 수 없다.
선천적으로 심하게 근육이 발달한 다리라면 종아리근육축소술을 통해 종아리의 불필요한 근육을 제거해 전체적인 볼륨을 가라앉힐 수 있다. 하지만 이 수술은 과도한 근육 제거로 걷기 힘들어지는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신중히 고려한 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다 안전한 방법은 가로로 벌어진 근육을 세로로 길게 잡아 늘여주는 스트레칭이나 필라 테스를 꾸준히 하는 것이다. 또 매일매일 마사지를 통해 근육의 긴장을 빨리빨리 풀어주는 것이 좋다. 근육 역시 동일한 긴장이 여러 번 반복되면 그것을 학습하여 긴장 상태를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으므로, 그러기 전에 제때제때 풀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leg type 3. 푹신푹신한 부종형 다리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사무직이나 하이힐을 자주 신는 사람이라면 퇴근할 때쯤 되면 아침에 비해 하체가 훨씬 두꺼워진 경우가 많다. 실제로 일반인들은 오후가 되면 약 0.5~1kg 정도 체중이 증가할 정도로 몸속에 불필요한 수분이나 노폐물이 쌓인다. 잘 붓는 다리는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살이 푹 들어가면서 탄력 부족으로 살이 제자리로 돌아오지 못하는데, 특히 다리 부종은 몸의 전반적인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짐에 따라 림프와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말초혈관의 압력이 높아지는 현상이다.
따라서 앞의 두 다리 유형보다 자신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전반적으로 되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가끔 ‘물살’을 뺀다며 살을 꼬집거나 비트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보다는 혈액순환을 자극하는 혈점을 정확히 눌러주는 방식이 바람직하다. 또 혈액순환 및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아로마 마사지도 도움이 되는데, 체내 수분 체류를 방지하는 사 이프러스나 제라늄, 그레이프 프루츠 등이 좋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