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 우울증 부르는 여성탈모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두피탈모] 여성 우울증 부르는 여성탈모

청아연한의원 조회 : 2,144

최근 들어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이템이 한 가지 있다. 바로 부분 가발이다. 동안 수술이니, 보톡스니 하며 각종 미용 성형술이 성행한다지만 살림살이가 빠듯한 서민층 여성들에게는 그런 사치는 여전히 그림의 떡이다. 하지만 부분 가발은 기껏해야 몇만 원이면 손쉽게 몇 년은 젊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가히 폭발적이다. 여성에게 머리카락은 얼굴 생김새나 몸매만큼이나 중요하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넉넉한 머리숱은 소싯적 한 미모 못지않은 부러움을 산다.

남성 탈모는 이마와 머리카락이 난 부분의 경계선이 뒤로 후퇴하거나 일명 ‘속알머리’가 없어지는 데 반해, 여성은 머리 정수리 부분의 모발이 얇아지고 전체적으로 숱이 적어지다가 결국에는 두피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정도까지 머리카락이 빠진다. 탈모의 원인은 남성과 마찬가지로 유전적 요인이 가장 크지만, 사춘기, 임신, 출산, 폐경기 등으로 체내 호르몬이 변화하는 것이 영향을 준다고 알려졌다. 이 밖에도 피임약이나 다이어트, 스트레스 때문에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다.

여성의 경우에도 난소와 부신에서 안드로겐이 분비되는데, 여성들은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보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훨씬 많이 가지고 있다. 따라서 남성들처럼 완벽한 대머리가 되지는 않지만 대머리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여성인 경우에는 나이가 들고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듦에 따라 대머리가 진행될 수 있다. 중년 이후 생기는 여성형 대머리는 지루성 피부염, 여드름, 생리 불순 등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철분 결핍과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생길 수도 있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