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굴빛을 바꿔주는 9가지 곡물 미용법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피부정화] 얼굴빛을 바꿔주는 9가지 곡물 미용법

청아연한의원 조회 : 2,387
세안 곡물가루+우유

곡물 가루 1큰술에 우유를 1큰술 섞어 죽처럼 갠다. 물을 묻힌 얼굴 위에 살살 문질러 비누 대용으로 사용한다.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각질제거 곡물가루+달걀노른자&참기름

각질은 피부에 영양과 수분이 부족해 각질세포가 제때 떨어져나가지 않는 것이 원인. 각종 영양물질을 피부에 충분히 공급해 죽은 각질층을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가게 해야 한다. 달걀노른자와 참기름은 모두 단백질과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영양 결핍으로 인한 각질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곡물 가루 1큰술과 달걀노른자 1개, 참기름 1찻술을 그릇에 담고 잘 섞는다. 세안 후 팩을 손가락 끝에 묻혀 마사지하듯 손가락을 움직이며 얼굴에 두껍게 바른 뒤 30분간 건조시킨다. 온타월, 냉타월의 순서로 닦아낸다. 반드시 물이 아닌 타월로 닦아낸다.


모공청소 곡물가루+키위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과도한 피지 분비나 짙은 화장 때문. 모공을 막고 있는 죽은 세포를 빼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야 모공을 수축시킬 수 있다. 키위는 딱딱하게 뭉친 혈행을 풀어 넓어진 모공을 좁혀준다. 키위 껍질을 벗겨낸 뒤 믹서에 담고 생수를 부어 곱게 간다. 간 키위 15g과 곡물 가루 1큰술에 무즙이나 해초즙을 섞어 팩을 만든다. 세안 후 얼굴에 팩을 바르고 가제로 덮는다. 남은 팩에 우유를 조금 부어 걸쭉하게 만든 뒤 가제 위에 덧바른다. 40분~1시간 후 가제를 떼어내고 스팀타월, 냉타월의 순서로 닦아낸다.


미백 곡물가루+파슬리&피망

햇볕에 지나치게 많이 노출되면 몸속의 멜라닌 색소가 얼굴 표피층으로 나와 피부가 칙칙해 보인다. 화장품에 들어 있는 방부제에 의한 화장독 역시 흰 피부의 최대의 적. 파슬리, 피망, 오이, 통도라지, 시금치, 알로에 등은 피부 재생을 도와 멜라닌 색소에 의해 피부톤이 탁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두 가지 이상의 천연재료 각 5g을 믹서에 담고 곱게 간다. 간 천연재료 15g과 곡물 가루 1큰술에 무즙이나 해초즙을 섞어 팩을 만든다.


피지제거 곡물가루+상추&브로콜리

적정량의 피지는 건강한 피부를 위해 필요하다. 단, 과도하게 분출돼 여드름 피부로 발전하는 것이 문제. 적정의 피지 분비량을 유지하기 위해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지 생성을 억제해야 한다. 해초즙, 상추, 브로콜리 등이 좋다.
상추 5잎과 브로콜리 10g을 믹서에 담고 곱게 간 뒤 곡물 가루 1큰술과 섞어 팩을 만든다. 무즙이나 해초즙을 넣으면 좋다.


여드름 해결 곡물가루+통도라지&오이 꼭지

과도한 피지 분비가 원인인 여드름. 피지와 독소로 인해 막힌 혈행을 풀어줘야 해결점을 찾을 수 있다. 통도라지, 오이 꼭지, 셀러리, 우엉 등에는 피부세포를 튼튼하게 해주고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불필요한 피지의 생성을 둔화시킨다. 화농성 여드름인 경우 오이를 통째로 사용해도 좋지만, 오돌토돌하게 나는 여드름에는 오이 속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꼭지 부분만 자른 오이와 통도라지 등 두 가지 이상의 천연재료을 믹서에 담고 곱게 간다. 간 천연재료 15g과 곡물 가루 1큰술에 무즙이나 해초즙을 섞어 팩을 만든다.


피부 재생 곡물가루+토마토&포도

식물성 섬유의 일종인 펙틴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토마토와 포도는 피부의 세포 활동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과 해독 작용을 한다. 부작용이 거의 없어 모든 문제성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토마토나 포도를 믹서에 담고 곱게 간 뒤 곡물 가루와 섞어 사용하면 된다.


♣ 곡물 가루 만드는 방법

1.. 곡물은 반드시 무공해 국산을 써야 한다. 가루제품을 살 때도 원산지를 꼭 확인할 것. 수입산에 들어 있는 방부제나 화학 약품 처리제는 피부에 치명적이다.

2.. 녹두10:현미5:보리5:검은깨3:우리밀2:들깨2:메주콩1:메밀1:말린 은행0.5를 각각 가루로 만들어 섞는다. 곡물이 통씨앗인 경우 깨끗이 씻어 물기 없이 바싹 말려 사용한다. 껍질을 벗긴 현미나 보리, 은행, 메밀 등은 씻지 않아도 된다. 곡물은 방앗간에 맡기거나 분쇄기에 넣고 충분히 간다. 가루 입자가 아주 고와야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다. 손으로 만져서 입자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가 적당.

3.. 곡물가루를 팩 재료와 배합할 때는 천연 소화효소제인 무즙을 쓰는 것이 좋다. 무즙을 충분하게 거품을 내어 매운 기운을 거둔 후 1작은술 정도 배합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4.. 하나 이상의 곡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모세혈관 확장 피부를 가진 사람은 곡물가루 세안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