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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별 뱃살빨리빼는법과 나만의 뱃살빨리빼는법 찾기!

  
 
신체서 지방세포가 가장 크게 팽창하는 곳이 바로 복부랍니다.
복부는 따로 운동하기 힘든 부분이기에 피하지방층보다 내장지방이 생기기 쉽죠.
그로 인해서 복근이 약화되면 그 공간에 지방세포가 팽창해 두꺼운 지방층,
즉, 흔히 말하는 뱃살이 생기게 되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빼기 어려운 골칫거리인 뱃살에도 유형이 있는데,
체질에 따라서 뱃살이 나오는 부위가 다르고 빼는 방법도 다르답니다.
뱃살은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빼기 힘든 부위중 하나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고 체계적인 식습관과 운동법을 병행하여야 한답니다.
 
그렇다면 뱃살의 유형엔 어떤것이 있으며, 
유형별로 뱃살빨리빼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뱃살빨리빼는법_ 아랫배가 나온 유형


 

  
아랫배만 볼록하게 나온 유형은 변비가 심하며 활동량이 부족한 여성에게 나타나는데,
허벅지나 엉덩이 쪽에도 같이 살이 붙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아랫배에 가스가 차있거나 변비가 있으면 대장이 막혀서 아랫배가 나오게 되죠.
이런 체형은 남성보단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고 있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일단 활동량을 늘려 대장의 운동을 원활히 해주는것이 우선이고,
걷기, 빨리 걷기, 달리기 등의 운동을 통해서 활동량을 늘려줄 필요가 있답니다.
또한 변비를 없애기 위해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것이 중요하죠.
 
살을 뺀다고 무작정 굶는 것은 대장활동량을 줄여서 변비를 심화시키는 요인이랍니다.
그러므로 아침, 점심, 저녁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잠들기 3~5시간 전엔 음식을 피하도록 해야한답니다.
 

 

뱃살빨리빼는법_ 윗배가 나온 유형


 

 
윗배가 볼록히 튀어나오는것은 폭식과 과식을 하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죠.
피하지방보단 내장에 지방이 많은 형태인데, 내장지방이 많으면 각종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이게되어 각종 질병을 가져온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것은 폭식과 과식의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죠.
식습관 조절로 하루 1500kcal 이상을 먹지 않으며,
야채와 해조류 등의 저지방음식을 습관화 해야 한답니다.
 
저지방 음식으론 계란 흰자, 닭 가슴살, 두부, 참치, 요구르트, 된장,
회, 생선, 현미밥 등이 있죠.
 

 

뱃살빨리빼는법_ 옆구리 살이 잡히는 유형


 

 
옆구리 살이 돌출된 형태로써 출산을 한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죠.
피하지방이 원인이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살이 쳐져 보기싫게 된답니다.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출산 후 갑자기 몸매가 망가져버리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임신기간 동안 줄어든 활동량으로 쌓인 지방을 없애야 한답니다.
 
복부에 탄력을 되찾아주는 운동으론 수영, 요가, 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운동과
뱃살의 피부탄력을 찾기 위해선 헬스장을 다니며 복부를 단련시키는게 좋답니다.
 
복부비만은 내장비만이라고도 불리는데 내장비만도가 높을수록,
신장기능이 크게 떨어지기에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내장비만도가 40% 이상 증가하게되면 신장의 기능은 33% 떨어진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내장비만이 심하면 혈액 속 중성지방이 늘어나고,
공복 시 인슐린의 양도 늘어나서 성인병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뱃살빼는법_ 나만의 방법 찾기


 

 
저마다 체질와 처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실행을 해야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떠돌아 다니는 뱃살빼는법을 무작정 따라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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